• Musician Times

[Music] 뮤타의 음악추천 - Zantin편


안녕하세요. 뮤타입니다. 오늘은 뮤타의 첫번째 소개 뮤지션이셨던 Zantin님의 싱글 음악 두 곡을 제대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첫번째 추천음악! <Proud of You>





이 음악은 Zantin님이 이전에는 만들어보지 않았던 새로운 느낌의 음악을 시도해 보고자 만들었던 음악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 발표했던 음악들과 다른 장르, 분위기, 주제를 구상하며 작업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음악의 가사를 듣고 있으면 ‘정말 이런 말을 내게 해주는 친구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가사를 음미하며 함께 들어보세요~ “But you got this from nothing, You’re right here to go to the something. I’m proud of you. You made it true that’s why I love you~”



Zantin이 직접 알려주는 이 곡의 감상 포인트!


"사람의 목소리를 악기화 하는 것을 메인 컨셉으로 정하고 코러스 파트의 베이스에 중점을 두어 작업했던 곡입니다. 전반적인 곡의 테마는 ‘성취감'이며 처음으로 랩을 직접 써본 곡이기도 합니다."





두번째 추천음악! <PTMB2U>





두 번째 싱글 ‘PTMB2U”은 한국에서 작업을 시작해서 미국에서 완성시켰던 곡이라고 하는데요. 제목의 의미는“Please take me back to youʼ의 줄인 말이라고 합니다. 특히 ‘2Uʼ 부분은 프린스가 작곡하고 시너드 오 코너가 부른 ‘Nothing Compares 2 Uʼ에서 아이디어를 차용했다고 하네요.



Zantin이 직접 알려주는 이 곡의 감상 포인트!


"'Proud Of You' 에서도 보컬 사운드를 악기화 했었지만 ‘PTMB2U' 에서는 더욱 적극적으로 보컬 사운드의 악기화를 추구했고, 댄스 뮤직과 힙합 사이의 느낌을 주면서 좀 더 팝적인 분위기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이 곡은 “니가 내게 많은 잘못을 했어도 나는 여전히 너에게 돌아가고 싶다” 라는 주제를 담았습니다."



뮤지션이 직접 알려주는 감상포인트와 함께 음악을 들어보시니 어떠셨나요? 새롭게 오픈된 Zantin님의 사이트(https://www.rinohur.com/)에 가시면 더욱 더 다양한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으실거예요!




#뮤지션타임즈 #Music #뮤타의음악추천 #음악추천 #음악감상 #Zant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