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usician Times

“몸매관리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운동을 해보세요”, 리듬핏의 조윤미 대표

2020년 9월 22일 업데이트됨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혼자 다 해야 하는 일들, 시행착오를 겪으며 고충이 많았죠."



사진제공: 빅션



가장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본인 능력을 키우며 도전하는 것과 본인만의 개성 있는 컨셉을 만드는 것이라 생각해요.


뮤지션타임즈가 만난 첫번째 피플! 빅션의 조윤미 대표 우연한 기회에 모델을 하게 되었다가 지금은 친구들과 많은 후배들의 다양한 모델 활동들을 서포트 해주며 글로벌 광고마케팅 회사, ‘빅션’을 운영 중인 조윤미 대표. 이미 SNS에선 유명한 인플루언서이며, 최근에는 ‘2020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 선발대회’에서 미즈퀸 수상 및 ‘리듬핏’ 채널을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도 활동 중이다.


사진제공: 빅션



다음은 조윤미 대표의 일문일답



Q1.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재 광고 마케팅 회사 빅션을 운영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조윤미입니다.

Q2. 최근 2020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 선발대회 미즈퀸을 수상하셨는데요. 인터내셔널슈퍼퀸 모델 대회는 어떤 대회인지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 선발대회는 세계 모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대회로 국적이나 나이와 상관없이 남녀 누구나 연령대별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키즈, 주니어, 미스, 미즈, 시니어, 성인남성 부분으로 구분해 개최되며 수상 시 세계대회 출전권도 부여됩니다.

사진제공: 빅션



Q3. 퀸으로 수상하신 분들은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하시게 되나요? 대회를 통해 선발된 입상자들은 이번에 업무협약(MOU) 체결을 한 글로벌 광고 마케팅 회사(주식회사 빅션)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국내외 활동 영역을 넓히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의 사절단으로서 해외에서도 한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활동도 모색하여 활동할 예정입니다.

Q4. 모델 및 글로벌 광고마케팅 회사의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계신데요. 모델 쪽 일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있다면? 사업차 중국을 방문했다가 우연한 기회로 지인을 통해 중국에서 모델일을 권유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카메라 앞에 서고 사람들이 지켜보는 일을 한다는 게 떨리고 어색했었는데 해볼수록 너무 매력적인 직업이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지금은 모델일을 하는 친구들을 도와서 다같이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5. 직업상 다양한 모델 분들을 만나실텐데 모델 활동을 꿈꾸며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처음 모델일을 할 때 일은 분명 즐거웠지만 직업으로 생활을 이어가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좋은 에이전시를 찾는 것과 일을 구하는 과정 등이 쉽지 않았고,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혼자 다 해야 하는 일들이다 보니 시행착오를 겪으며 고충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본인 능력을 키우며 도전하는 것과 본인만의 개성 있는 컨셉을 만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본인에게 맞는 프로필 컨셉을 찾고, 인터뷰도 꼼꼼히 준비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델분들의 이러한 고충을 잘 알기에 마케팅 회사를 운영하면서 모델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6.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도 활동 중이신데, 활동하시는 '리듬핏' 채널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리듬핏은 피트니스와 율동을 결합시킨 운동입니다. 보통 운동이라 하면 힘들다고만 생각해서 시작조차 안 하려는 분들도 있으신데, 이런 점을 보완하고 좀 더 신나게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만든 운동입니다. 남녀노소 모두 신나는 음악에 맞춰 따라하기 쉽고 좁은 장소에서도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근력운동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 빅션



Q7. 여름이라 더 많은 분들이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지셨을 것 같은데요. 평소 몸매 관리에 좋은 팁을 알려주신다면? 규칙적인 식사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폭식을 방지하는 최고의 방법이죠. 그리고 꾸준한 운동입니다. 바쁜 일상속에 퇴근 후 리듬핏과 함께 하는 10분으로 하루에 쌓인 열량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세요.

Q8. 여러가지 일을 하시면서 너무 바쁘게 지내고 계실 것 같은데 업무와 상관없이 좋아하는 취미나 관심분야 혹은 본인만의 휴식 노하우가 있다면? 저는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출퇴근 길에 트로트를 흥얼거리며 다니면 기분이 업되서 하루를 힘차게 보낼 수 있어요. 그리고 골프에 입문하게 되면서 종종 지인들과 골프도 치고 있고, 최근에는 좋은 사람들과 와인 모임을 하면서 소소한 이야기도 나누고 와인에 대해 배우면서 와인의 매력에 빠져 있습니다.

Q9. 활동을 하시면서 다양한 음악을 듣고 계실텐데요. 특별히 좋아하는 음악이 있으시다면 어떤 음악일까요? 요즘은 저희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임영웅씨 때문에 트로트에 푹 빠져 있어요. 힘들 때 트로트를 들으면 힘이 나요. 출퇴근길에도 듣지만 샤워할 때 꼭 트로트를 들으며 스트레스를 풀고 있어요.

Q10. 운동할 때 들으면 좋은 추천 음악이 있으실까요? 주로 신나는 EDM을 들으며 운동을 하곤 하는데요. 단 시간에 에너지를 끌어주는 기분이 들거든요. 추천해드리고 싶은 음악이 있다면 Harry Styles의 Watermelon Sugar(MUL Remix) 입니다.



Q11. 앞으로의 계획과 팬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슈퍼퀸으로서 세계에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고 싶고, 신나는 리듬핏과 함께 제가 하는 사업도 활기찼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에너지와 함께 더욱 번창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여성 CEO가 되겠습니다.




사진제공: 빅션



- 조윤미 대표 - * 현) 빅션 대표이사 * 슈퍼스타 슈퍼퀸 미인대회 퀸 수상 * 전 프로페셔널 댄스스포츠 선수 겸 코치 * 리듬핏(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ZXLlt3ibYi2PVu3mT2QM2A?view_as=subscriber *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younmi_cho/


<기사제공: 뮤지션타임즈>


#뮤지션타임즈 #피플 #인터뷰 #리듬핏 #빅션 #모델 #조윤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