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usician Times

“항상 제 곁에 음악이 있었어요”, 태국활동 가수 에빈(AVYN)



"아직까지 음악과 함께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보면

음악은 저와 평생 함께할 친구 같아요"




저도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서 포기하자라는 생각이 들었던 순간들이 많았어요. 결국엔 자기와의 싸움이고 멘탈이 흔들리지 않는 게 중요한데 이건 아직도 어려운 부분이에요.




뮤지션타임즈의 세번째 아티스트! 가수 에빈(AVYN)

한국 아이돌 그룹에서 시작해 이제는 태국에서 당당히 솔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 에빈(AVYN). 그녀는 현재 능숙한 태국어로 여행 관광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에 있으며, 태국 아티스트들과의 다양한 콜라보 등을 통해 가수로도 활발한 활동 중이다.





다음은 에빈(AVYN)씨와 함께 한 일문일답



Q1. 간단하게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싸왓디카~!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아이돌 그룹 피치걸을 시작으로 솔로 가수 이미미, 그리고 현재는 태국에서 가수활동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에빈(AVYN)이라고 합니다.

Q2. 과거 아이돌그룹 피치걸로 데뷔 후 솔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신데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어릴 적, 아버지가 머라이어캐리 앨범을 사 주셨어요. 그 앨범을 들으면서 팝음악을 알게 되었고, 이후 다양한 음악을 들으며 R&B, Soul, Hip-Hop 장르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부터 춤추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며 음악을 시작하게 된 것 같아요.

Q3. 국내와 태국을 오가며 활동 중이신데 어떻게 태국에서 활동을 하게 되셨나요? 특별한 계기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아이돌 활동을 하던 시절에 많은 아티스트들이 일본,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해외에서 활동을 하고 있었어요. 그때 회사 대표님의 권유로 해외활동을 고민하게 되었어요.

태국에서는 우리나라 아티스트가 콘서트, 팬미팅 외에 현지 활동을 하는 분이 없었기에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태국이란 나라의 문화와 음악을 좋아하게 되면서 태국에서의 활동을 꿈꾸게 되었고, 그때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4. 음악활동을 하시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이 부분은 많은 아티스트들이 똑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아이돌이나 이름이 알려진 아티스트 외에는 경제적인 부분과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음악을 포기하는 분들도 너무 많이 봤고요. 저도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서 포기하자라는 생각이 들었던 순간들이 많았어요. 결국엔 자기와의 싸움이고 멘탈이 흔들리지 않는 게 중요한데 이건 아직도 어려운 부분이에요.

Q5. 현지 언어로 활동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인데요, 태국어를 빨리 습득할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태국에서 생활하면서 태국어는 약 1년정도 배웠는데 태국어를 그렇게 빨리 습득하지는 못했어요. 다만 태국어가 성조도 있고 어렵다 보니 다른 분들이 보시기에 그저 잘한다고 생각해 주시는 것 같아요. 제가 워낙 태국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다 보니 궁금한 것도 많았고, 현지 친구들과 어울리게 되면서 기본적은 언어는 빨리 배울 수 있었어요.

하지만 여전히 태국어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되어서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려고 합니다. ^^ 다음에는 당당하게 ‘태국어 잘하죠!’ 할 수 있을 때까지 파이팅 할게요! (쑤쑤! 태국어로 화이팅이란 뜻이에요.^^)

Q6. 최근에는 유튜브 등 SNS 채널을 시작으로 해외 활동을 꿈꾸는 아티스트들이 많은데요, 해외 활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처음 유튜브를 시작할 때 방향성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결국 컨텐츠가 탄탄하고 뚜렷한 방향성이 있다면 조금 느리더라도 언젠가는 구독자분들이 알아봐 주실 거라고 생각해요. 또 유튜브의 가장 큰 장점은 나를 알릴 수 있고 현실적으로 해외활동을 꿈꿀 수 있다는 것이에요. 저는 지금 당장이라도 시작하시길 추천합니다. 시행착오를 겪어 가면서 자신의 채널 방향성도 잡아갈 수 있어요. 많은 분들에게 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하고 생각합니다.^^

Q7. 최근 자주 듣는 음악이나 추천하고 싶은 음악이 있다면?

저는 최근에는 태국 노래를 많이 듣고 있어요. 태국 노래도 좋은 곡들이 많아서 들어 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 추천하고 싶어요.


첫 곡은 The TOYS : นักผจญเพลง

태국의 아이돌이라 생각하시면 될 거 같구요. 훈훈한 외모와 다양한 악기 연주, 노래 실력까지 다 갖춘 매력적인 가수입니다. 제가 이 분의 노래를 처음 듣고 목소리에 빠져서 커버도 하고 콘서트도 다녀왔어요. 세련되고 느낌 있는 곡으로 많은 사랑을받고 있는 가수에요.




두번째 추천 곡은 ซ่อนกลิ่น - PALMY입니다.


이 곡은 태국에서 전국민이 사랑하는 노래로 태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외국 느낌이 나는 외모와 매력적인 보이스 그리고 태국 사람들의 정서와 잘 맞는 멜로디가 온국민의 마음을 사로잡아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거든요. 유튜브에서도 1.2억뷰를 달성하며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어요. 에빈(AVYN)도 이 노래로 커버를 해서 130만뷰가 넘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어요.


Q8. AVYN님에게 음악이란?

아직까지 음악과 함께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보면 음악은 저와 평생 함께할 친구 같아요. 힘들 때나 즐거울 때, 외로울 때나 우울할 때, 이별할 때 등등 항상 제 곁에 음악이 있었어요. 그 때마다 음악으로 인해 많은 감정도 느껴보고 위로도 받고,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었어요.

Q9. 유튜브 크리에이터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신데 어떤 채널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채널은 태국의 모든 것들을 소개해 주는 ‘여행 관광 채널’ 입니다. 작은 카테고리로는 음악 활동으로 태국 아티스트와 콜라보도 하고 공연도 하고 노래 커버도 하구요.

최근에는 태국 관광청과 그리고 공중파3번 채널과도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많은 활약 기대해주세요!




Q10. 평소 좋아하는 취미나 관심분야 혹은 본인만의 휴식 노하우가 있다면?

저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과 여행을 다니면서 다른 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체험하는 것을 가장 좋아합니다.

휴식 노하우는 일할 땐 타이트하게, 그리고 쉴 때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로지 나에게만 집중하는 것이에요. 이렇게 하면 저에게 주는 보상 같은 느낌이 들어 만족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뭐든지 긍정적으로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필라테스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Q11. 앞으로의 계획과 팬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우선 Musician times 인터뷰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끝나면 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고 싶어요. 유튜브 활동도 더 많이 할 계획이고, 태국 방송에서도 활동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많은 활동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태국 구독자분들이 사랑해주시고 관심을 많이 가져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부족한점도 많지만 지금처럼 귀엽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컵쿤카!





- 에빈(AVYN) -

* 데뷔: 2013년 그룹 ‘피치걸’


* 활동

- 現 태국관광청 소속

- 태국 공중파 3번채널 계약, “be my self” 활동

- 평창올림픽 서포터즈 활동

- 2016 솔로가수 이미미로 활동

- 2013 그룹 ‘피치걸’ 멤버로 활동


*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f4dGA54vDuH8Dc6QFDgVdw

* Instagram: https://instagram.com/avyn_____?igshid=1va3fu3lmgkzd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avynkoreansinger/



AVYN-SUNNYSIDE



AVYN-INTO YOU


<기사제공: 뮤지션타임즈>


#뮤지션타임즈 #뮤지션 #인터뷰 #음악추천 #에빈 #AVYN #SUNNYSIDE #INTOYOU

​대한민국 대표 음악 뉴스 채널, 뮤지션 타임즈

Join our mailing list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 Black Instagram Icon
  • Black Twitter Icon
  • 유튜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63-6, 601호

전화: 02-6931-2700 | 팩스: 02-6931-2719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아53030 | 등록일자: 2020.04.23

발행인/편집인: 정민아 | 청소년보호책임자: 정지혜

Copyright ⓒ Musician Times Corp. All rights Reserved